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혜영 의원. 수도권일보·시사뉴스 선정 우수의원
지난 6월 19일 ‘2023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7/01 [06:42]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혜영 의원(국민의힘·광진4)이 지난 619일 수도권일보·시사뉴스 공동주관 ‘2023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수도권일보·시사뉴스측은 “2023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는 민선 8기가 출범한 후 두 번째 행정사무감사였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의 꽃으로 불린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실효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의회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의제 선정, 날카로운 분석력과 대안 제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3년 행정사무감사와 의정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사뉴스> <수도권일보> 편집국 기자, 외부 필진 등 108명의 선정위원이 모니터링 및 평가한 결과 수상의원 총 22인을 선정했음을 알린다고 설명했다.

 

주최측은 김혜영 의원이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지난해 11월 개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피감기관인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교육청 소속 MZ세대 신규 공무원 퇴직 비율 폭증 문제 학교도서관 내 음란도서비치 문제 사립학교 및 각종학교들의 기간제 교원 담임 비중 과다 문제 서울 관내 사립학교 특수학교 설치 비율 미흡 문제 등의 시정 요구사항 및 건의사항을 제안하며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 및 감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혜영 의원은 지방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왔을 뿐임에도 이렇게 귀한 상을 주시며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해 주시니 매우 영광스럽다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독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며 더 낮은 자세와 더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시상식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1 [06:4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