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룬산, 영동교골목지상, 디자인 바닥포장 완료
각 시장을 표현하는 색감있는 무늬와 패턴 사용. 미끄럼 방지 기능까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6/13 [07:25]

광진구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이용객 안전을 위해, 노룬산골목시장과 영동교골목시장 디자인 바닥 포장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 디자인 바닥 포장공사를 완료한 영동교 골목시장을 점검하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그간 두 골목시장은 주변 지역 재건축 등으로 인해 오랜 기간 정비되지 못해, 바닥 곳곳이 마모되고 시설이 노후하여 재정비가 시급했다.이에 구는 지난해 도로 재포장을 완료한 데 이어, 올해 3월부터는 각 상인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디자인 바닥 포장을 준비해왔다.

 

공사는 노룬산골목시장 216㎡ ▲영동교골목시장 432규모로 진행됐다. 화합을 상징하는 물결 문양 및 발전, 진취성을 상징하는 직선 문양 등 색감 있는 무늬와 패턴을 사용해, 보다 산뜻하고 쾌적한 골목시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디자인 바닥은 미끄럼 방지 기능까지 갖춰 상인과 시장 방문객의 안전사고까지 예방할 수 있게 됐다.

 

▲ 노룬산 골목시장을 둘러보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이번 디자인 바닥 포장을 계기로, 골목시장 분위기가 한층 밝아지고 전통시장 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디자인 바닥 포장 공사를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상인회와 적극 소통하며,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3 [07:2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