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만성질환 예방 ‘만사형통’ 카톡채널 운영
8주간 건강교실 참여. 매주 고혈압, 당노병, 이상지질혈증 관한 정보 안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6/11 [06:47]

광진구에서는 일상생활 속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돕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만사형통을 개설했다.

 

▲ 만사형통 카카오톡 채널  © 디지털광진



만사형통은 만성질환 관리사업 맞춤형통합관리의 줄임말이다.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든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비대면 소통 창구를 만들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 인지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20~30대의 건강 정보 접근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다.

 

채널 추가 후 채팅장에 이름을 보내면 비대면 건강교실안내 문구가 전송된다. 참여 희망자는 8주 동안 매주 1회씩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관한 동영상과 카드뉴스를 받을 수 있다. 자가 혈압 측정법과 저염식단, 운동법도 같이 안내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와준다.

 

▲ 나의 건강식 뽐내기 이벤트 안내  © 디지털광진



또한, 실시간으로 일대일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평일 오전 9~오후 5시 채팅을 보내면 전문 상담원이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이달 10~14일은 내가 먹은 건강식 사진을 응모하는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된다.

 

▲ QR코드  © 디지털광진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모바일 사용이 익숙한 젊은 세대의 건강 증진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유용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으니 많이 이용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진구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만사형통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입력하거나 정보무늬(QR코드)로 접속해 구독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1 [06:4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