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옥 의원,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 현장점검 실시
서울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장 맡아 현장방문.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6/07 [18:43]

서울특별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 김영옥 의원(국민의힘, 광진3)은 지난 5일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점검과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 현장방문을 진행한 서울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들. 왼쪽에서 세번째가 김영옥 의원  © 디지털광진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하는 저출생 대응 시설로, 임신 준비 단계부터 출산과 산후조리에 이르기까지 출산 전 과정에 걸친 모자보건사업 원스톱 연계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임신 전 남녀 임신 준비 지원사업과 난임 상담, 임신 중 임산부 관리를 위한 클리닉과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및 의료비 지원, 출산 후 산후조리경비 지원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등의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임신·출산 전 과정에 걸쳐 원스톱 연계 모자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장 방문에서는 산모건강증진센터의 시설을 둘러본 후 전반적인 사업 운영과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시 관계 공무원들과 촘촘한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시설 현안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 현장점검 모습  © 디지털광진



김영옥 의원은 송파 산모건강증진센터는 저출생 인구절벽 위기의 최전선에서 서울시의 방파제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라며, “산모와 배우자가 함께 전 출생 과정을 함께하고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세심한 서비스 점검과 적정한 전문인력 운영이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원은 더 많은 취약계층 산모와 가정이 센터의 전문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서울시 저출생 극복의 디딤돌이 되어 달라고 응원하며, “센터가 산모와 신생아들을 안전하고 든든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원으로서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7 [18: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