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동소식]중곡4동, 능동, 자양1동 소식
어르신 삼계탕 대접,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사랑의 반찬나눔 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6/07 [17:58]

<중곡4>어르신 위한 든든한 한 끼 대접... 방실방실 삼계탕 나눔

중곡4(동장 최영윤)에서는 지난 4일 저소득 어르신 25명을 모시고 든든한 한 끼를 챙겨드리기 위해 삼계탕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조용예)를 비롯해 지역 내 식당과 종교단체에서 일제히 도움에 나섰다.

 

휴무일임에도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내몸에 곤드레밥상 방실언니식당(사장 황영숙)에서 삼계탕을 준비했다. 중곡감리교회(담임목사 박종선)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차량 이동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르신들의 배식지원을 도맡아 이웃을 위한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중곡4동 어르신 삼계탕 나눔에 함께 한 사람들  © 디지털광진

 

▲ 차량 지원  © 디지털광진



<능동>힘들면 연락주세요! 어려운 이웃 알려주세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능동(동장 홍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승철)에서는 4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동 복지플래너들은 고시원편의점소형 상점부동산 등 생활 밀착업소 41개소를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즉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종합 상담을 통해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지원할 예정이다.

 

▲ 능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 캠페인 모습  © 디지털광진



<자양1>손수 만든 정성가득 사랑의 반찬 나눔

자양1(동장 이근묵) 새마을부녀회(회장 남옥희)에서는 4일과 5,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을 위해 직접 만든 반찬 나눔을 실시했다.

 

4일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재료를 다듬어 음식을 만들고, 5일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참석해 함께 직접 만든 열무김치, 장조림 등을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부녀회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북돋우기 위해 준비한 반찬은 30가구에 전달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웃을 위해 항상 마음 써 주시는 분들이 있어 든든하고,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구청에서 추진하는 정책이 함께 어우러져 동행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자양1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나눔  © 디지털광진

 

▲ 반찬을 만든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7 [17:5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