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장기요양 정보공유협의회 열려.
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관내 요양기관 52개소와 광진구청 관계자 등 참가12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27 [17:39]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권순자, 센터장 송지숙)는 지난 16일 광진지사 대회의실에서 광진구 관내 장기요양기관 52개소와 광진구청, 광진구 어린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2024년 상반기 장기요양 정보공유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16일 개최된 노인장기요양보험 정보공유협의회 모습  © 디지털광진



정보공유협의회는 장기요양보험 현안사항 공유 및 제도 이해를 증진하여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의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변경되는 건강보험 제도 안내, 홈페이지 장기요양기관 정보 게시 및 RFID 참여 독려, 통합재가기관 확대 필요성, 치매전담형 장기요양 기관 설립을 위한 홍보를 하였으며, 광진구청에서 종사자 힐링 및 역량강화 교육 안내를, 급식관리 지원센터에서 급식관리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장기요양기관의 부당청구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현지조사 개요 및 절차 안내와 다빈도 부당청구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24년 상반기 청구그린기관에게 증서를 수여 하였다. 

 

 

권순자 지사장은 고령화 속도가 유래 없이 빠른 우리나라에서 어르신들의 안정적 돌봄을 위해서는 공단과 장기요양 기관,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한다. 소통을 통해 장기요양 제도가 발전 할 수 있게 간담회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으니 많은 협조와 의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7 [17: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