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우리 아이 마음 통역’ 연수 운영
‘별의 친구들’ 대표 김현수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초청해 보호자 및 교원대상 교육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27 [16:01]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보호자 및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마음건강증진(생명존중)을 위한 우리 아이 마음 통역연수를 이틀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사단법인 별의 친구들대표이자 서울특별시자살예방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현수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김현수 교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EBS 부모클래스>, <KBS아침마당> 등에 출연하였으며, 저서로는 사춘기 마음을 통역해드립니다’, ‘괴물 부모의 탄생’, ‘공부상처등이 있다.

 

529일 오후 630분부터 910분까지 실시되는 보호자 연수는 내 아이를 이해하는 마음 통역안내서-성장기 자녀와 대화하는 법을 주제로 실시되며 사춘기 자녀를 돕기 위한 대화의 전략 자녀와의 관계향상법 우울하고 힘들어하는 청소년 돕는 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612일 오후 3시부터 540분까지 실시되는 교원 연수는 나를 보듬고 학생을 지키는 마음 통역안내서-선생님을 위한 생명존중교육라는 주제로 실시되며 청소년기 우울의 이해 청소년 자해의 이해 및 자해하는 아이 상담하기 청소년 자살의 이해 및 자살예방 대책 청소년 상담 이해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진효 교육장은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살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수많은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것이라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노심초사하시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항상 기억하며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7 [16:0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