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9회 광진구민의날 기념행사 열려
광진구민대상에 장국환, 손인창, 심정자, (주)일산티에스 수상
가족페스티벌과 연계. 팡팡놀이터, 백일장, 영화제, 체조대회도 열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27 [07:46]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5,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에서 29회 광진구민의 날기념행사를 열었다.

 

▲ 광진구민대상 수상자들. 우측부터 심정자, 장국환, 김경호 구청장, 손인창, (주)일산티에스 대표(아들이 대리수상)  © 디지털광진



오후 1시부터 진행된 광진구민의날 기념식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 고민정 국회의원, 이정헌 당선인, , 국민의힘 광진() 김병민 당협위원장, 추윤구 의장을 비롯한 광진구의원, 서울시의원, 정송학, 김선갑 전 광진구청장, 유재용 광진경찰서장을 비롯한 기관장, 지역의 직능단체장, 주민 등이 함께 했다.

 

기념식에서는 전년도 구민대상 수상자들의 구민헌장 낭독, 광진구민대상 시상식, 김경호 광진구청장의 기념사, 내빈 축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먼저, 구민대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을 광진가족페스티벌과 한데 묶어, 구민 모두가 야외에서 함께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라며 오늘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며 구민과 소통,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기념사에 이어 고민정 국회의원, 이정헌 당선인, 김병민 위원장, 추윤구 의장, 김영옥 서울시의원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내빈들은 광진구민의날을 축하하며 광진구의 발전을 기원했다. 고민정 의원은 광진구의 발전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김경호 구청장과 직접 만나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구민에 대한 구민대상 시상식이 이어졌다. 개인분야는 경제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장국환, 봉사기부 부문에 손인창, 효행 부문에 심정자씨가 수상했으며, 단체분야는 봉사기부 부문에 일산티에스(대표 권승용)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자양3동주민자치회장인 장국환 씨는 장미마을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민화합과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손인창 중곡1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속적인 봉사와 기부를 통해 지역화합과 다함께 잘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이바지 했다.

 

자양4동에 있는 ()일산티에스(대표 권승용)는 꾸준한 기부를 통해 봉사와 난눔을 실천한 공으로, 중곡4동 심정자 씨는 고령의 어머니와 시어머니를 오낼 세월 동안 정성껏 모신 공으로 각각 구민대상을 수상했다.

 

기념행사와 더불어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육행사도 열렸다. 이른 아침부터 어린이대공원 안 포시즌가든에 설치된 팡팡놀이터가 큰 인기를 끌었다. 클라이밍, 축구, 야구 등 운동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형태로 만들어 준비했다. 한편에는 클레이아트와 우드아트가 마련됐다. 진흙과 나무에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의 이마에 땀이 맺혔다. 팡팡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광진가족페스티벌이 열려 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되었다. 시제는 백일장은 부모님의 얼굴’, ‘즐거웠던 날’, ‘가족이라는 이름으로였다. 그림그리기는 나의 꿈’, ‘행복한 우리가족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푸른 잔디가 펼쳐진 야외에서 돗자리를 깔고 앉아 글을 썼고 도화지에 열심히 색을 입히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대회결과는 6월에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오후 4시부터는 가족영화제가 이어져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보스베이비2’가 차례로 상영됐다. 가족, 친구, 연인들이 저녁까지 잔디밭에서 군것질거리와 함께 영화를 즐겼다.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열기를 더했다. 오전 730분에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광진가족 한강길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풋살대회, 체조대회 등 구민들과 체육동호인이 모두 어우러진 생활체육대축전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전년도 구민대상 수상자들의 광진구민헌장 낭독. 우측부터 손영진, 류정래, 최정임 수상자  © 디지털광진

 

▲ 기념식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 '볼라레'의 팝페라 공연  © 디지털광진

 

▲ 가수 김나희 씨의 축하 공연  © 디지털광진

 

▲ 구립 광진청소년 합창단의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선화예고 학생들의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태권도 시범  © 디지털광진

 

▲ 광진영화제  © 디지털광진

 

▲ 광진백일장  © 디지털광진

 

▲ 체조대회 개회식  © 디지털광진

 

▲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되었다. 광진복지재단 홍보 부스  © 디지털광진

 

▲ 자원봉사 홍보 부스  © 디지털광진

 

▲ 광이진이와 함께 하는 이벤트 홍보 부스  © 디지털광진

 

▲ 포토존  © 디지털광진

 

▲ 캐리커쳐 그리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7 [07:4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