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 여름철 종합대책 추진
광진구, 오는 10월까지 5개월간 수방, 폭염, 안전 등 5개 분야 종합대책 추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27 [06:51]

광진구는 구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여름철 분야별 대책을 마련하고, 이달 15일부터 본격 추진에 돌입했다.

 

▲지난 14일 진행된 재난안전대책본부 현판 제막식     ©디지털광진

 

 

구는 오는 1015일까지 여름철 분야별 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풍수해 및 폭염 등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을 보호하는 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번 종합 대책은 수방, 폭염, 안전, 보건, 생활불편해소 총 5개 분야를 중점으로 구성된다. 먼저, 광진구는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총 13개 실무반을 구성되며, 기상특보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본부는 24시간 운영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와 긴급 민원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무더위를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폭염 대책도 추진한다. 스마트 그늘막과 파라솔형 그늘막 등 총 218기의 그늘막을 운영한다. 올해에는 광진 생수터’ 2개소 및 스마트 휴 쉼터’ 6개소를 신규 설치하는 등 폭염 저감시설물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무더위 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에너지 위기 대응을 위해 유관기관과 촘촘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체계적인 무더위 대책을 추진한다.

 

안전 분야는 재난취약시설 점검과 다중이용시설 안전 관리를 중점으로, 여름철 각종 사고 대비에 나선다. 건축 공사장, 도로교통 시설물은 물론, 공연장 등 문화체육시설 54개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한편 구는 감염병 대응과 식중독 예방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신속 대응반을 운영해 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계절 질환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 활동을 확대 실시한다. 또한 집단급식소, 식품접객업소 등 식중독 발생 우려 시설 지도점검 활동을 통해 여름철 식중독으로부터 구민 건강을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광진구는 여름철 구민 생활불편 해소 대책도 마련했다. 여름철 청소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대행업체 기동대 순찰을 강화해 쾌적한 골목길 청결 상태를 유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주 6일 수거제를 운영해 여름철 무단투기 지역 관리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철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구민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자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라며, “각 분야별 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여, 모든 구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7 [06:5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