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 1등급 광진구, 청렴라이브 콘서트 개최
구청, 구의회, 시설공단, 문화재단, 복지재단 직원 한자리에 모여 청렴실천 의지 다져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17 [16:39]

 

광진구는 16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4 청렴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청렴실천 선언식  © 디지털광진



이번 콘서트는 청렴 실천을 생활화해 신뢰받는 청렴 광진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구청과 함께 광진구의회,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문화재단, 광진복지재단의 유관기관도 함께 했다. 6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선언식 청렴 특강 청렴 연극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청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반부패 총괄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정승윤 부위원장을 초청한 명사특강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 부위원장은 부패 카르텔 혁파방안 - 공직자의반부패 의무와법치주의 확립을 주제로 오늘날 바라보는 청렴의 의미를 이야기하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2부에서는 청렴의 의미를 재미있게 풀어내기 위해 연극, 콩트,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함께 직원들이 참여하는 보고 듣고 함께 느끼는 청렴 콘서트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난해 직원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청렴 1등급을 달성했다. 항상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한마음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친절과 소통을 바탕으로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는 반부패 추진단 청렴 소통의 날 헬프라인 등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종합청렴도 1등급 유지를 굳건히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백일헌 부구청장  © 디지털광진

 

▲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의 특강  © 디지털광진

 

▲ 청렴을 주제로 한 연극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17 [16: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