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방문
15일 추윤구 의장 등 결산검사장 방문해 위원들 격려하고 실효성 확대방안 모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4/16 [08:38]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15일 광진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하여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을 격려했다.

 

▲ 결산검사위원들과 추윤구 의장,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관계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41일 시작된 결산검사에는 광진구의회 장길천 의원(결산검사 대표위원)과 최일환 의원, 그리고 재정회계 분야 전문성 및 경험을 갖춘 민간위원 4(이창기, 이승원, 오인섭, 심소영 세무사)이 선임되어 위원으로 참여하여 결산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결산검사장 방문에는 추윤구 의장, 고상순 의원이 함께 했으며, 김경호 구청장과 구청 관계공무원들도 참석해 검사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결산검사의 실효성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추윤구 의장은 "필요한 곳에 예산을 적절히 쓰도록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재정집행의 적정성 여부를 잘 판단해 주길 바란다. 아울러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점은 다음 해의 예산편성과 재정 건전성 확보에 중요한 토대가 되므로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30일까지 2023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및 기금에 대한 예산이 규정과 목적에 부합하게 집행되었는지를 검토하고 광진구 재정 규모의 적정성과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에 대한 재무 관련 회계검사를 실시한 후 구청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6 [08:3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