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은 지난 22일 오후 3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관내 국제중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2025학년도 국제중학교 입학전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22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국제중학교 입학전형위원회 회의 모습 © 디지털광진
|
서울시 관내 국제중학교는 대원국제중학교와 영훈국제중학교가 있으며, 입학전형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각 국제중학교의 관할청인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입학전형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작년에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운영하였고, 올해는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국제중학교 입학전형위원회는 「학생을 선발하는 입학전형, 전편입학(재취학)관리 시행지침」(서울시교육청 고시 제6호)에 근거하며, △초․중등 교장 및 학부모 △본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전형 담당 장학관(사무관) 등 총 13명으로 구성되었고, 국제중학교 입학전형요강의 바탕이 되는 「국제중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심의하고 확정하게 된다.
이번 입학전형위원회에서 논의된 입학전형 기본계획에서 작년과 달라진 부분은 국제중학교 예비합격자 비율이 증가한 점이다. 최근 국제중학교 합격포기자 증가와 타·시도 국제중학교 사례를 고려하여, 입학의 공정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신입생 선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예비합격자 비율을 10%에서 15%로 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결정되어 상향 조정되었다.
국제중학교 입학전형 업무 추진 일정은 △(3~4월) 기본계획 수립 및 공고, △(6월) 사회통합전형 추진계획 수립 및 공고, △(6월) 관련부서 및 기관의 의견 검토 △(7월)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 승인 △(9~11월) 각 학교별 신입생 입학전형 실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학년도 입학전형기본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은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및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진효 교육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입학전형 기본계획 수립을 당부하며,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입학전형이 시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