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혜숙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사)환경정보연구센터 선정. 일 핵오염수, 가공수산물 수입 문제 등 높은 평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12/28 [06:55]

광진() 전혜숙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이 더불어민주당 선정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등에 선정된 것에 이어 사)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뽑은 ‘2023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됐다.

 

▲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상을 수상한 전혜숙 의원  © 디지털광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2006년부터 매년 시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해 환경분야에서 성실하게 정책국감을 수행하는 등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보인 의원에게 수상해 오고 있다.

 

)환경정보연구센터는 전혜숙 국회의원이 2023년 국정감사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문제와 후쿠시마 인근 가공수산물이 무분별하게 수입되고 있는 현실 등을 지적하고 전면 수입금지라는 대안을 제시한 것에 높은 평가를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전혜숙 의원은 페트병 라벨 분리 및 폐플라스틱 재활용 정책 등 환경분야의 중요한 이슈를 주도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에 전혜숙 의원은 열심히 일할 기회를 주신 광진구민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환경분야는 물론 국민 민생에 도움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혜숙 의원은 이번 2023년 국정감사에서 친환경 베스트의원외에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등에 선정된 바 있으며, WFPL 선정 21대 국회 의정평가 대상에서 국회의원 300인 중 최고점수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28 [06:5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