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녕 평화 ~ 반가워 통일’
민주평통광진구협의회, 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제2회 어린이평화통일축제 열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5/09 [10:0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광진구협의회(회장 정우성, 이하 민주평통)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2회 어린이 평화·통일 축제-안녕 평화~반가워 통일을 개최했다.

 

▲ 민주평통광진구협의회는 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평화통일축제를 개최하였다. 사진은 '세계지도만들기'  © 디지털광진



광진구청의 협조로 서울동화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된 이번 '어린이 평화·통일 축제'는 미래세대와 서울시민의 통일 감수성 제고와 기관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 평화·통일 미술대회''체험부스'를 진행했다.

 

'어린이 평화·통일 미술대회''내가 상상하고 그리는 평화·통일'을 주제로, 사전 신청한 관내 어린이 75명과 가족 등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완성하는 세계 평화·통일 지도' 체험 활동 어린이·부모님 통일 인식 조사 물푸레 소년소녀 합창단 공연 자양TSC 태권도 시범단 공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 내가 상상하고 그리는 평화통일은?  © 디지털광진



정우성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미술대회에 참가신청을 하면서 평화통일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가 마련된 것은 우리 민주평통이 국민적 평화통일 공감대를 만드는 시작점이자, 지역에서 광진구협의회가 평화통일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첫걸음"이라며, "어린이와 부모님이 모두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생각을 마음껏 펼쳐보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우성 협의회장. 오른쪽은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미술대회 중간 쉬는 시간에는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통일 리더로 자라요'를 주제로 어린이는 다짐의 손도장으로, 부모님은 평화·통일 메세지로 세계지도를 꾸몄다.

 

 

시상식에 앞서, 물푸레 소년소녀 합창단이 통일 노래를 합창하고, 자양TSC 태권도 시범단이 통일 노래에 맞춰 씩씩한 공연을 펼치며 무대를 꾸몄다.

 

▲ 물푸레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디지털광진

 

 

 

'평화·통일 미술대회'에서는 풍부한 색채와 어린이들만의 귀엽고 발랄한 표현을 담은 다양한 그림 작품이 완성되어, 민주평통 협의회장상-평화상 3, 광진구청장상-특별상 3, 광진문화원장상- 통일상 3명 까지, 9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시상식  © 디지털광진



'어린이 평화·통일 미술대회'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 개최된 '광진구 주최-서울동화축제' 현장에서는 민주평통 광진구협의회가 '자유·평화·번영의 바람개비 만들고 통일 그립 Talk'을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민주평통 홍보 영상 상영 통일 인식 조사 및 평화·통일 메세지 태극기·무궁화 바람개비 만들기 '비핵·평화·번영에 기여하는 통일 리더로 자라요' 홍보 기념품 배부를 진행했다.

 

▲ 동화축제 행사장에 마련된 민주평통 체험부스  © 디지털광진



민주평통 광진구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에서 미래세대, 여성,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구민과 함께 평화·통일 중심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09 [10:0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