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보공단 광진지사, 직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19일, 직장 내 응급상황 대처위한 응급처치 및 화재예방 교육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4/21 [06:57]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권순자)는 최근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사 자체 집중 안전보건 기간을(202345)설정하고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권순자)는 19일 광진지사 1층 대강당에서 지사장 및 지사 직원, 민원상담관 등 대상 “실습형 응급처치(CPR)등”교육을 실시하였다.  © 디지털광진



광진지사는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에 소화기 시설물 등을 점검하는 한편, 지사 직원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해 정기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19일에는 국민응급처치 EFR 교육센터의 협조를 얻어 사무실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실습형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음달인 5월에는 광진소방서 협조를 받아 화재예방 및 대피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광진지사 권순자 지사장은 안전보건 집중 교육을 통해 지사 직원들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고 실습형 체험 교육으로 안전보건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사 직원뿐만 아니라 민원 응대 시 발생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유용하게 대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4월 19일 진행된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4/21 [06:5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