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어린이평화축제 -‘안녕 평화, 반가워 통일’
민주평통광진구협의회, 25일 광진숲나루공원에서 어린이평화축제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10/27 [14:5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광진구협의회(회장 정우성, 이하 민주평통)25일 오전 광진숲나루공원에서 관내 어린이 100여명과 지역주민,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1회 어린이 평화 축제-안녕 평화, 반가워 통일을 개최했다.

 

▲ 제1회 어린이평화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민주평통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20기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광진문화원 업무 협약식'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평화·통일 감수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사전공연(어린이 국악 교육)을 시작으로 율동으로 평화 감수성 깨우기, 평화 미술대회, 전통문화 체험,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어린이 국악교육  © 디지털광진



정우성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민주평통은 의장이신 대통령께 평화·통일에 대한 의견을 말씀드리고, 오늘처럼 지역주민에게 평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은 어린이 여러분이 주인공으로 평화에 대한 생각과 상상을 마음껏 펼쳐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개회사를 하고 있는 정우성 협의회장  © 디지털광진



이날 '내가 상상하고 그리는 평화'를 주제로 개최된 미술대회에서는 풍부한 색채와 어린이들만의 귀엽고 발랄한 표현을 담은 다양한 그림 작품이 완성되어, 광진구청장상-특별상 2, 민주평통 협의회장상-민주대상 1· 평화금상 1· 통일은상 3, 광진문화원장상-문화동상 5명까지, 12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미술대회 시상식  © 디지털광진



평화 감수성 제고를 위한 미술대회와 함께, 이날 참여한 어린이, 지역주민, 자문위원이 모두 어울려 가야금·해금· 대금에 대한 교육과 함께 신나는 국악 연주에 맞춰 율동을 배워보고, 투호 · 버나 돌리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며 평화를 매개체로 축제의 장을 즐겼다.

 

▲ 전통놀이 체험  © 디지털광진



민주평통 광진구협의회는 올해 2030 청년층 대상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청소년과 함께 평화·통일 골든벨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평화·통일 미래세대에 대한 평화 감수성 제고와 올바른 통일관 정립을 위한 교육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축제를 즐기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0/27 [14:5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