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 및 현장방문 실시.
광진구청장직 인수위원회, 20일과 21일 업무보고 받고 현장방문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6/22 [08:03]

민선8기 광진구청장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진수)20일과 21일 이틀 간 광진구청장 당선인 공약사항 보고 및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 20일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공약사항보고회 모습  © 디지털광진



김경호 당선인은 선거과정에서 5대 분야 123개의 사업을 공약한 바 있다. ‘광진구청장 당선인 공약사항 보고 및 현장방문광진구 구청장 공약관리 규칙에 의거해 공약에 대한 검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기 위해 추진되었다.

 

20일과 21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공약사업보고는 광진경제허브센터에 마련된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구청 부서별로 부서장들이 핵심공약에 대해 보고한 후 인수위원들과 질의, 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보고가 끝난 후에는 공약관련 주요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보고회는 도시발전, 맞춤복지, 안전환경, 교통건설, 활력경제, 명품교육, 문화체육, 소통행정 등 8개 분야별로 진행되었다.

 

첫날인 20일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도시발전분야 도시기본계획 ’2040 광진플랜수립추진’. 재개발 재건축 등 공공지원 강화, 지하철 2호선 지하화 추진등을, 맞춤복지 분야에서는 ’1인가구 종합계획 수립 및 맞춤형 정책 추진, 안전환경분야에서는 스마트 통합관제센터 운영 및 첨단시설 활용 도시 안전관리와 구민과 함께 쓰게기 수거체제 혁신적 개선등을, 교통건설분야에서는 화양초등학교 주차장 및 체육시설 설치와 도서관 등 문화복지시설 운영, 그리고 지하철 출입구 추가설치 방안 등의 공약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활력경제분야에서 소상공인 금융, 법률, 경영 등 원스톱 종합지원창구 운영과 공공일자리 창출 및 양질의 민간일자리 발굴 연계 등을, 명품교육 분야에서는 글로벌체험센터 운영 및 외국어 실전교육, 다문화체험지원, 취학전 책 500권 이상 읽기 운동 지원 및 추진 등을, 문화체육분야에서는 체육인 통합커뮤니티센터 및 구민체육증진센터 운영, 동주민센터를 수준 높은 커뮤니티 공간으로 개선 추진 등을, 소통행정분야에서는 인사 및 예산, 계약 등 구정 전반에 걸친 청렴도 향상방안과 광진발전소통위원회 구성 운영 등의 공약에 대한 부서별 업무보고가 진행되었다.

 

업무보고가 진행된 후에는 현장방문이 이어졌다. 첫날인 20일에는 광진구청 신청사 공사가 진행중인 자양1촉진구역(KT부지)와 자양4동 자양1구역 주택재건축 현장과 자양4동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공사현장, 그리고 워커힐아파트 재건축 사업지를 방문해 사업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21일에는 자양43-3 특별계획구역 기부채납시설과 홍련봉보루 유구보호시설 건립공사 현장과 아차산 숲속도서관 건립사업 현장, 그리고 광장동 친환경 체육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둘러보았다.

 

현장방문에서 인수위원들은 공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현장을 둘러보았다. 특히 인수위원들은 각 사업마다 부족한 점은 없는 지, 추가로 활용할 방안은 무엇인지 등을 집중 점검했으며, 안전한 공사진행과 공사과정에서 주변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당부했다.

 

한편, 광진구는 이번 인수위 공약사업검토보고회와 현장방문을 거쳐 7월과 8월에 김경호 당선인의 공약을 확정하게 된다. 9월에는 공약실천계획수립 및 승인을 위해 주민배심원제를 운영한 후 10월에 공약실천계획서를 확정하고 11월에 추진사항을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20일 주요 공약사업 현장방문]

▲ KT부지 공사현장 사무소에서 광진구 신청사 건립계획을 보고 받는 인수위원들  © 디지털광진

 

▲ 공사 진행사항을 보고 받은 인수위원들  © 디지털광진

 

▲ 자양1구역 주택 재건축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로부터 공사현황을 설명듣고 있다© 디지털광진

 

[21일 주요사업보고회 및 현장방문]

▲ 21일 진행된 주요사업보고회  © 디지털광진

 

▲ 홍련봉 유구보호시설 공사현장에서 감리단장으로부터 공사현황을 설명듣고 있다.  © 디지털광진

 

▲ 홍련봉 공사현장 방문  © 디지털광진

 

▲ 아차산 숲속도서관 공사현장. 숲속도서관은 23일 준공식을 개최하며 7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 디지털광진

 

▲ 광장동 친환경 체육공원사업현장 방문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2 [08:0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