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날 맞아 김선갑 구청장 아동시설 방문
4일 공동생활가정 및 우리동네키움센터 방문. 어린이날 희망메시지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5/04 [19:02]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지역 내 공동생활가정과 우리동네키움센터 등 아동시설을 방문했다. 또 어린이날 기념 희망메시지를 지역의 어린이집에 전달했다.

 

▲ 구의3동 우리동네키움센터 광진구 7호점을 방문한 김선갑 구청장이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디지털광진



 

먼저 김선갑 구청장은 구의2동에 위치한 공동생활가정인 사비오와 꽃가람을 찾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시설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호아동 실태와 현황에 대해 청취했다. 이와 함께 구에서 지원하고 있는 위기극복 재난지원금도 안내했다. 구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었으나 그간 지원이 취약했던 공동생활가정을 대상으로 시설당 100만원 씩 구비로 지원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건강 취약계층인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고 있어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운영이 더 어렵겠지만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신다면 곧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의3동에 위치한 우리동네키움센터 광진구 7호점도 방문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맞벌이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광진구에는 8호점까지 자리 잡았다.

 

이용대상은 만 6~12세 아동으로, 숙제지도와 독서지도 등 학습지원은 물론, 미술, 요리, 공예 등 특별활동도 지원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케이크를 만들고 있는 아이들을 격려하며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김 구청장은 부모님 손잡고 놀이동산도 가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신나게 놀고 싶을 텐데 조금 만 더, 다 같이 참고 조심하면 내년에는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어린이날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우리동네키움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케잌을 만들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한편, 김선갑 구청장은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165개소 어린이집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영상메세지도 제작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광진구 SNS캐릭터인 광이·진이와 함께 영상에 등장해 “55일 신나는 어린이날, 여러분의 날이다. 놀이동산도 가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신나게 뛰어 놀아야 할 때에, 여러분이 코로나 때문에 불편한 일상을 보내고 있어 많이 안타깝고 속상하다. 조금만 더 다 같이 조심하면, 내년에는 마스크를 벗고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노는 어린이날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의 어린이날 기념 희망 메시지는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어린이날 희망메시지를 발표하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04 [19:0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