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의3동, 자양4동, 광장동 동 소식
[광진구 동소식]구삼클린챌린지, 장수사진 촬영, 생신축하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5/03 [17:57]

 

[구의3]비대면 셀프 봉사단 구삼클린챌린지발대식 개최                 

▲ 1일 발족한 구의3동 비대면 봉사단 ‘구삼클린챌린지’의 활동 모습. 가운데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는 1일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을 위한 비대면 셀프 봉사단 구삼클린챌린지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구삼클린챌린지는 구민이 주도적으로 환경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지역 내 무단투기 다발지역이나 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을 찾아내고, 페트병 분리배출 및 쓰레기 배출요일 등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구삼클린챌린지에는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 소속 가족봉사단 2곳과 청소년봉사단이 첫 주자로 참여하게 되며, 일반 자원봉사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양4]청년 작가와 함께한 저소득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지난달 27일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가 마련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디지털광진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지난달 27일 지역 내 청년 사진작가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자양4동 소재 사진관 ‘STUDIO DAY’를 운영하고 있는 두 청년 작가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백란뷰티헤어미용실에서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장수사진 촬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차를 두고 진행됐으며,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들이 어르신을 안내하고 화장을 도왔다.

 

[광장동]어르신, 생신 축하드립니다~ 생신 축하 방문 행사

▲ 지난달 28일 광장동에서 진행된 어르신 생신 축하 방문 행사  © 디지털광진



광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8일 생일을 맞은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생신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이 방문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직접 어르신에게 케이크와 생신선물을 전달하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03 [17:5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