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신건강 인식개선, 대학생이 나선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단,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 3기’ 발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5/03 [17:46]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단장 윤석준)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 이봉주) ,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권도엽외)과 공동주관으로 3기 대학생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이하 영마인드 3)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 영마인드 모집안내  © 디지털광진



 

영마인드 는 청년(young)의 정신건강(mind)을 응원한다는 의미와 함께 정신건강 에 대한 편견을 없앤다 (0)는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영마인드3는 온라인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영마인드 3는 총 321 (2,137)이 지원하였으며 그 중 100개 팀(672)이 선발되었다. 영마인드 서포터즈 지원자 수가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추세이다. 영마인드 서포터즈는 . 온라인 발대식/시상식, 온라인 정신건강 바로알기 캠페인, 청년 생명존중 마음건강 해시 태그 릴레이 챌린지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511일 부터 12일 까지 2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를 기점으로 4개월간의 영마인드 3기 활동이 시작된다.

 

아울러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우수한 활동을 펼친 17개 팀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하여 2천만원을 시상할 예정 이다.

 

지난해 운영된 영마인드290577명으로 구성되어 정신건강인식개선 및 편견 해소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윤석준 단장은 "새로운 시대의 리더인 청년의 밝은 마음과 편견없는 시각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향상과 편견 해소에 큰 동력이 될 것이다며 영마인드 3기 출범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03 [17:4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정신건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