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15일까지 조부모와 손자녀 등이 함께 하는 가족의 일상사진 공모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3 [09:53]

 

광진구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관심 고취와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가족 간 만남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족과의 일상 사진을 공유하며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의 단란한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조부모와 손자녀 등 1·3세대 또는 1·4세대가 함께한 순간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소재 근로자로, 치매환자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 가족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515일까지 광진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내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3점 이내의 사진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5점 등 총 38점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복지관·경로당 등 전시회에 활용되어 구민들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센터(450-13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한 행복한 가족사진을 통해 어르신과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라며 기억하고 싶은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많이 공유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가족사진공모전 포스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3 [09:5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