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의회, 탄소중립과 정의로운 전환 위한 특위 구성
위원장에 이상훈 의원, 부위원장에 오현정, 임만균 의원 선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0 [23:01]

 

서울특별시의회 2050 탄소중립과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특별위원회19일 오후 330,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 부위원장에는오현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임만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3)을 각각 선임하였다

 

▲ 서울특별시의회 2050 탄소중립과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특별위원회 회의모습     ©디지털광진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우리나라뿐 아니라 주요국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의제가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라며,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전략에 발맞추어 서울시의 ‘2050 온실가스 감축계획’, 서울시교육청의 전환도시 실천전략등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특별위원회에서 공공재정 투자, 시민 참여와 협력 등 정책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오현정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진2)서울시가 그린뉴딜을 통한 2050 탄소중립 전략생태문명 전환도시 서울 추진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정 전반을 아우르는 총괄 추진체계를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 라며, “이러한 각종 전략들이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동안 지속하여 추진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특별위원회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임만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3)탄소 중립을 위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사회적 대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는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공공의료와 사회복지,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안전망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정의로운 전환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라며,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특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도 서울시는 물론, 국회와 중앙정부, 자치구 등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2050 탄소중립과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특별위원회서울특별시 2050 온실가스 감축 추진계획을 지원하고, 국회와 중앙정부, 자치구와 구의회, 시민사회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관련 조례 제·개정, 전담 예산제도 도입, 총괄추진체계와 민관거버넌스 구조 내실화 등을 통해 2050 탄소 중립과 정의로운 전환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난 3월 제299회 본회의에서 구성결의안 의결을 거쳐 출범하였으며,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0 [23:0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