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7일 실시하는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에 유권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투표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3월 18일부터 4월 7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VTE WALK 챌린지’를 운영한다.
▲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서울시장보궐선거 ‘VOTE WALK '챌린지를 운영한다. ©디지털광진
|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한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구민들이 비대면 걷기를 통하여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 보궐선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스마트폰으로 걷기 측정 앱(워크온)을 실행한 후 어린이대공원 내 마련된 걷기 코스를 완주하면 된다.
주요 코스는 정문 또는 후문에 설치된 포토존을 시작으로 음악분수, 바다동물관, 팔각당, 상상나라를 순서에 상관없이 모두 완주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출발지점과 각 코스에 설치된 표지판을 통해 이번 보궐선거에 대한 다양한 선거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쉽고 유익한 선거퀴즈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공원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가자 간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챌린지 기간 중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 200명을 추첨하여 1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코스 완주자 중 선거퀴즈 정답자 50명을 추첨하여 2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광진구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가 아름다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와 보궐선거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