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등 원안통과. 행감위원장 이경호, 결산검사 대표위원 김미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3/17 [17:55]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17일 오전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된 안건을 의결한 후 7일간의 회기를 끝냈다. 이날 본회의에서 광진구의회는 조례제·개정안 3, 동의안 2건 등 5건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에는 이경호 의원이 선출됐으며, 결산검사대표위원은 김미영 의원이 맡았다.

 

▲ 17일 2차 본회의에서 박삼례 의장이 임시회 폐회를 선포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본회의를 통과한 조례제·개정안은

골목형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이 개정됨에 따라 개정사항을 반영하고, 광진구 시장시설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보완하는 내용의 서울특별시 광진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길천 의원 발의),

 

사회·경제적으로 중대한 재난이 발생한 경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여 구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재난을 극복하는데 이바지하고자 하는 내용의서울특별시 광진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조례안(광진구청장 발의)

 

교통안전법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교통안전정책을 수립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여 관내 거주하는 주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고, 교통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서울특별시 광진구 교통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안(광진구청장 발의) 3건이다.

 

동의안은서울특별시 동북권 패션·봉제 산업 발전협의회 규약이 개정되어 지방자치법 제152조제2항 및 제158조의 규정에 따라 의회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내용의 서울특별시 동북권 패션봉제 산업 발전협의회 규약 개정 동의안,

 

국내외 지방행정 모범 사례 공유와 자치분권 실현을 목표로 설립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의 규약 일부개정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법152조 및 제158조에 따라 의회 동의 절차를 이행하고자 하는 내용의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운영규약 일부개정 동의안2건으로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 이경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추윤구 부위원장  © 디지털광진



 한편,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16일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이경호 의원을 부위원장에 추윤구 의원을 각각 선출하고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의결했다.

 

17일 본회의를 통과한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따르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는 63일부터 11일까지 의회 본회의장에서 7일간 진행된다. 첫날인 3일에는 행정사무감사 계회식과 구 총괄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며, 이날 오후부터 7일 오전까지는 개별감사를 진행한다.

 

 

▲ 김미영 결산검사 대표위원     ©디지털광진

이어 7일 오후부터 9일까지는 연석회의로 국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10일에는 의원들을 4개 반으로 나눠 자양1,2, 구의2, 군자동, 자양3,4, 구의3, 화양동 등 8개 동에 대한 방문감사를 진행한다. 이어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2시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끝낼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광진구의회는 51일부터 20일까지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구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광진구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기금 결산, 성과보고서 등 재무운영의 합당성 및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검사할 결산검사위원 4명도 선임했다. 결산검사위원은 회계사와 세무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의원이 맡는 결산검사대표위원은 김미영 의원이 맡았다. 결산검사는 330일부터 428일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17 [17:5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