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의회 청년발전위원장에 김재형 의원.
5일. 김재형 의원 “포스트 코로나 대비하는 청년정책 마련에 앞장설 것”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3/05 [22:43]

서울시의회는 5일 오전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99회 임시회 중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김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광진4)을 서울특별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청년발전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서울시의회 김재형 의원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총 14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지방자치법56조에 의해 설치되는 특별위원회로, 청년문제에 대한 현황조사를 바탕으로 청년관련 조례 제·개정 및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정책방안을 도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울특별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재형 위원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소멸로 청년들의 불안감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청년 당사자들과 심도 있는 소통과 협의를 통해 청년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여 청년일자리·주거·복지 등 다방면에서 서울시 각 실·국과 서울시의회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청년발전 특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병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평2)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특수한 상황에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나가도록 면밀히 살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여명 부위원장(국민의힘·비례)세대 간격이 더욱 짧아진 요즘 시대에 소멸하는 취업 기회와 1인 가구의 증가로 청년 빈곤 문제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바, 이러한 청년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에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제1차 회의에서는 청년청을 비롯한 관계부서로부터 서울시 청년정책 관련 업무보고를 받으며 ‘2025년 서울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분과별 TF구성과 실행과제 현황 등에 대해 살펴보고,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청년 직무역량 강화 사업인 청년일자리 1,000개의 꿈등 구체적인 사업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면서 지속적인 실태조사와 현장점검을 통해 청년들에 대한 정책지원이 일시적인 대책으로 끝나지 않도록 거듭 주문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김재형 위원장을 비롯한 이병도, 여명 부위원장과 김혜련(서초1,기획경제) 김호평(광진3, 도시계획관리) 송정빈(동대문1,환경수자원) 오현정(광진2,환경수자원) 이동현(성동1,교육) 임만균(관악3,도시계획관리) 정진술(마포3,도시안전건설) 최선(강북3,기획경제) 추승우(서초4,교통) 한기영(비례,행정자치) 권수정(비례,보건복지)의원 등이 활동하게 된다.

 

▲ 청년발전특위 회의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5 [22: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