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한 ‘집콕’을 위한 유튜브 평생교육 특강운영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진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2/15 [18:17]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집에서 평생교육 강의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2020년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써 기존의 대면강의 방식이 아닌 온라인 특강 방식을 선택하였으며, 이를 위해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후원기관 업무협약을 맺은 3개 기관(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 하늘빛향기, 주식회사 트레져헌터)의 협조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특강을 제작하였다.

 

강의는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2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www.youtube.com/channel/UCObdITlpep_QNaNuQXQHHAg)

 

먼저 21일에는 '슬기로운 집콕 원예 테라피''코로나 시대, 현명한 집콕 대화' 특강을 통해 오랜 '집콕' 생활의 스트레스와 갈등을 취미활동과 대화로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22일에는 '아로마(향기)를 통한 건강한 감정생활' 특강 2편을 공개하여 코로나블루에 지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높여주고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를 소개한다.

 

마지막 23일에 공개할 '유튜브,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구독자와 소통하는 법'은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흥미로운 입문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는 안전한 비대면 방식의 평생교육 콘텐츠를 확보하며, 동시에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의 평생교육 연대를 확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15 [18:1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