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마을운동 50주년,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대전환
광진구새마을회,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해결 위해 생명살림 1,2,3운동 전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6/30 [09:01]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서울광진구새마을회(회장직무대행 윤현승)은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광진구새마을회 윤현승 회장 직무대행     © 디지털광진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는 625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경기도 성남시)에서정세균 국무총리와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주한 외국대사 등이 참석하여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정성헌 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우리는 기후위기와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선포한다. 오직 깨어 일어난 국민만이 생명의 길을 열고, 넓혀 나갈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이제부터 3년 동안 국민 500만 명을 만나 생명살림운동을 함께 조직하고 생명의 길을 꾸준히 넓혀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50주년을 맞은 새마을운동은 대담한 변화와 자기혁신의 길을 걷고 있다.” 라며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를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어울려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앞으로 50년이 지나 100주년 기념식에서 변화와 혁신의 소중한 결실을 나누기를 희망 한다.” 라고 격려했다.

 

이와 관련 서울광진구새마을회는 향후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해결에 적극 나서기 위해 실천과제로 유기농 태양광발전소 건설, 나무와 양삼(케나프) 식재, 에너지절약, 비닐·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수입육고기 30% 감축 등 생명살림 1·2·3운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며 특히 자원순환생활문화를 확산하여 온실가스감축과 생명살림을 주민들과 함께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30 [09:0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