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능동주민센터에서 장난감 빌려드려요
2002년부터 토이아저씨집 운영, 60여점의 장난감 무료대여
 
디지털광진
 
능동주민센터(동장 이종선)에서는 지역내의 아이들을 위한 무료 장남감 대여점 '토이 아저씨집'을 주민센터 한편에 운영하고 있다.
 
▶ 능동 주민센터의 토이 아저씨집     © 디지털광진 ◀

 
어린 아이들은 호기심 때문에 늘 새로운 장난감을 원하지만 일일이 장난감을 사주기에는 경제적인 부담이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
 
'토이 어린이집'은 부모들의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운영에 들어갔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추가로 예산을 투입해 새롭게 장난감을 추가로 구입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도움으로 기증도 받았다.
 
이렇게 마련된 장난감은 덤프트럭, 큰 인형, 어린이용 자전거, 지능계발용 교구 등 60여점에 달하며, 주로 주민센터 유아 프로그램 참가자나 민원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능동주민센터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여기간을 1주일로 정했으며, 장난감 수도 1개로 제한했다. 실제 이용객 수는 하루 10-15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도 좋다.
 
규모가 작아 아직 많은 주민이 이용하긴 힘들지만 그런대로 구색을 갖추고 있어 찾아 온 사람이 헛걸음을 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한다.
 
이종선 동장은 "장난감 무료 대여서비스가 어려워진 가정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아이가 크거나 해서 필요가 없어진 장난감을 집안에서 썩힐 것이 아니라 '토이아저씨집'에 기증하여 보다 많은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토이 아저씨집' 이용과 장난감 기증 문의는 능동 주민센터(전화 450-1125)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설명들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09/04/02 [17:3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