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에 오를 때 산불조심 잊지 마세요.
17일 성동소방서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예방캠페인.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07/11/19 [15:14]
▲ 17일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진화 훈련을 하고 있는 성동소방서 소방대원들     © 디지털광진


성동소방서(서장 임종수)에서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소방관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캠페인 및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하였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단풍철을 맞이하여 휴일 아차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 피켓 홍보 및 산불조심 리본을 달아주며 건조한 날씨 산불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성동소방서는 구조대 및 소방차를 동원하여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하는 한편 소방대원들의 체력 증진과 직원들의 단합을 위해 아차산을 등반하면서 각종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산불조심 홍보활동, 조난사고 대처를 위한 119위치표지판 정비 등을 병행 실시했다.
성동소방서 관계자는 "산행 시 화기물 휴대금지, 야간산행 및 무속행위 자제, 쓰레기 소각금지 등으로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를 부탁 드리며 산행시 산불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고. 산불을 발견했을 때에는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성동소방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매주 토요일 등산객이 많이 찾고 있는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13일부터 관내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지하철 역사 및 아파트 등에서 방화환경 조성을 위한 범시민 불조심 캠페인을 각119안전센터별로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7/11/19 [15:1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