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으로 신고하세요.
3월부터 인터넷배출 신고제 시행, 비용도 인터넷으로 결제.
 
디지털광진
 

이제 가구, 가전제품 등 대형폐기물을 처리할 때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광진구는 오는 3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 구 홈페이지에 내용을 신고하고 비용도 결제하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제'를 시행한다.
 
이 제도는 주민들이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스티커를 발부 받아 폐기물에 부착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가구, 가전제품 등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 구 홈페이에 접속해 신고하는 것으로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다.
 
3월 이후 대형 폐기물을 배출해야 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www.gwangjin.go.kr) 에 접속해 종합민원-민원신청을 클릭 한 후 대형폐기물 배출페이지로 이동, 폐기물 종류, 배출일시, 장소, 인적사항 등을 입력하면 된다. 배출비용은 대형폐기물 견적 알아보기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를 통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신고가 마무리된다.
 
신고를 마친 후에는 교부받은 신고필증을 인쇄해(출력이 어려운 경우 수기도 가능) 지정한 날짜에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면 된다.

 
기사입력: 2007/02/27 [20: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