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누는 기쁨, 행복한 삶 자원봉사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홍진기   기사입력  2003/07/11 [17:0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광진구 어머니 합창단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디지털광진
광진구자원봉사센터(소장 구혜영)는 11일 오전 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 선포식을 갖고 12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은 광진구자원봉사활동조례 제정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지정을 계기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선포식에는 정영섭 광진구청장과 허운회 광진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그리고 광진구 자원봉사단체 대표,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선포식에서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자원봉사활동이 전국에서도 모범적인 것으로 자리잡는데는 여기 계신 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가 많았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기회인 자원봉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고, 자원봉사자의 긍지와 자존심을 높여 저변을 확대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포식에 앞서 구청본관 앞뜰에서는 자원봉사 상징 제막식이 있었으며, 선포식 후에는 자원봉사경진대회(엑스포)와 자원봉사자 위안잔치가 열렸고, 행사장에는 23개 자원봉사단체의 상설 홍보부스가 설치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광진구자원봉사센터 구혜영 소장은 "자원봉사자의 날 제정을 기념하여 오늘 행사를 열게 되었다. 자원봉사 엑스포는 3년에 한번씩 개최할 예정이며, 중간에 프로그램 발표회, 자원봉사시연회, 자원봉사종합예술제 등을 개최하여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12일까지 열리며, 12일에는 자원봉사자 활동시범과 장애체험행사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2일 아파트 주민 봉사단을 발족시킬 예정이며, 8월 7일부터 8일까지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광진구 자원봉사의 모든 것 한자리에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이모저모]

▲구청본관 앞뜰에 세워진 자원봉사 상징     ©디지털광진
▲선서를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디지털광진
▲이날 수지침 봉사단은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디지털광진
▲이미용 봉사단이 미용시범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광진
▲영정사진을 찍어드리고 있는 사진봉사단     ©디지털광진
▲용마초등학교 학부모 봉사단이 안대를 하고 시각 장애 체험을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덥다 더워!. 이날 행사가 열린 대강당에는 5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했지만 에어콘이 제대로 가동되지 않아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은 연신 부채를 부치며 더위를 쫓았다.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3/07/11 [17:0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