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도서관의 날’ 기념 구립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12일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12일~18일)맞아 28일까지 다양한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4/02 [07:04]

광진구가 12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구립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 광진구는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28일까지 7개 구립도서관별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아차산숲속 도서관 개관행사 모습 © 디지털광진



광진정보도서관을 비롯한 관내 7개 구립도서관에서 독서 챌린지,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해 진행한다.

 

광진정보도서관에서는 3주 동안 책 내용을 구글폼에 기록하는 독서 마라톤 챌린지와 어린이 도서관 문예전을 실시하며,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은 나만의 대출증 꾸미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도서관별 나만의 장서인 만들기(자양한강도서관) 냅킨아트를 활용한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자양제4동도서관) 구의 도서관 게임(구의제3동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역사산책(군자동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와의 만남북토크도 진행한다.

 

<책과 함께 자라는 도서관 가족> 정연우 작가님이 알려주는 똑똑한 도서관 이용법(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참 괜찮은 태도> 박지현 작가와의 만남(자양한강도서관) <일주일에 세 번, 동네문화센터 놀러갑니다> 정경아 저자와의 만남, <다시(多詩) 읽다> 고명재 시인 특강(자양제4동도서관)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작가와의 만남(구의제3동도서관) <눈부신 안부> 백수린 작가 북토크(군자동도서관) <바삭바삭 갈매기> 전민걸 작가, 카피라이터 이유미 작가와의 만남(아차산숲속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기간 및 참여 대상은 프로그램별 상이하며,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도서관을 방문하고 도서관 문화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구민이 도서관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2 [07:0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