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 8회 광진구 자원봉사아카데미 개강
21일까지 3일간, 150여명 참가
 
홍진기
 

▲제8기 광진구자원봉사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정영섭 구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광진구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잠재력 개발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19일부터 3일간 자원봉사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2000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자원봉사아카데미는 이번이 8회 째로 그동안 다양한 교양·전문강좌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소양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자원봉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교육의 문호를 열어 누구든지 전문가의 수준 높은 교양강좌를 통해 자기계발의 기틀을 닦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1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계속되는 자원봉사아카데미의 주요 교육 내용은 효과적인 의사소통 훈련, 지역사회 조직화, 아름다운 피부가꾸기, 노후 설계법, 광진의제 21과 환경보호 실천방법, 여가생활과 레크레이션, 건강식단 만들기, 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의 첫날인 19일에는 모두 1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박수영  극동상담심리연구원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훈련 과 김종해 카톨릭대 교수의 지역사회 조직화 등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한편, 이번 교육기간동안 각 봉사단별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그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사례들을 발표하며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어,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입력: 2003/03/19 [21:2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