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동에서 광진구 아이들의 꿈이 자란다.
4일 보건복지행정타운 내 어린이공연장, 꾸미팡팡놀이터 문 열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1/05 [09:06]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에 자리잡은 어린이공연장과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 4일 열린 어린이공연장 개관식에서 내빈들이 개관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4일 보건복지행정타운에서 광진 어린이공연장 개관식과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하였다.

 

보건복지행정타운은 연면적 52,222(15,797)에 지하 2, 지상 20층으로 조성된 의료업무 중심의 특화 공간이다.

 

4보건복지행정타운 별관 4층에서는 광진 어린이공연장 개관식이 개최됐다. 어린이공연장은 어린 시절부터 누구나 문화와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공연장은 173석 규모의 공연장과 전시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학예회, 발표회 등 어린이집과 유치원 활동을 위한 공연장 대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기획 공연프로그램 운영, 외부 공연프로그램 유치,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교육 및 강연 등 다목적 공연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3층에서는 지난해 10월 군자동에서 보건복지행정타운으로 이전한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식이 열렸다.

 

▲ 꾸미팡팡 놀이터 개장식 테이프 컷팅  © 디지털광진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0912월 설립 이후 부모, 영유아, 어린이집 및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질 높은 보육 정보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새 둥지를 튼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 별관 3층은 공동육아방, 꾸미팡팡놀이터, 키움센터, 시간제보육실, 수유실, 상담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꾸미팡팡놀이터는 이날 개장식에서 참석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꾸미팡팡놀이터는 442(134) 면적의 아차산 숲속 컨셉의 실내놀이터로 편안한 쉼터, 즐거운 폭포, 신기한 광산, 재밌는 야영장, 신나는 언덕, 빛나는 무지개 등의 재미있는 이벤트 방들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은 24개월 이상부터 미취학 영유아와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기관은 관내 소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만 홈페이지에서 기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최대 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개인은 영유아 1인당 2000, 보호자 1인 무료 및 보호자 2인부터 1000, 기관은 영유아 1인당 1000, 교사 및 인솔자는 무료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시범 운영 예정으로 꾸미팡팡놀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4일 오후 열린 어린이공연장 개관식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장식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시설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또 전혜숙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광진()당원협의회 김경호 위원장, 전병주 서울시의원, 안문환 부의장을 비롯한 광진구의원,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이순희 회장 등 지역 어린이집 관계자들도 참석해 개관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어린이공연장에서 진행된 개관식에 이어 꾸미팡팡놀이터개장 기념 테이프 컷팅, 그리고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개관식에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건복지타운 3, 4층을 광진구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면서 많은 제안이 있었고 들어오고 싶어 하는 시설이나 단체도 많았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방점을 찍고 공간을 기획했다. 아이들에게 환경은 매우 중요하며 만족은 없다. 부족한 부분은 계속 보완해 어린이 누구나 문화를 누리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어린이공연장 개장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전혜숙 의원은 축사에서 어린이집 행사를 중랑구, 성동구, 남양주에서 하는 것을 보면서 가슴이 아팠다. 공연장 좌석은 접이식으로 만들어 보다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다. 구의2동 복합청사에도 공연장이 들어서면 다른 지역에 가지 않고도 광진구의 공연장을 이용해 각종 행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축사를 하는 전혜숙 국회의원  © 디지털광진



안문환 부의장도 어린이공연장이 들어서기 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다. 이제 어린이에 맞는 공연장에서 어린이들의 공연이 펼쳐지게 되었다.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다. 여기에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놀이터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광진구의회 안문환 부의장의 축사  © 디지털광진



고민정 국회의원은 장길천 의원이 대독한 축사에서 어린이공연장과 실내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의 꿈이 움트길 기대한다.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광진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이순희 회장의 감사글 낭독  © 디지털광진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이순희 회장은 감사글 낭독에서 이제 아이들의 꿈을 펼칠 공간 공연장이 생겼다. 광진구 어린이집 원장들은 불행 끝 행복 시작이다. 공연장을 보니 많은 고민과 정성, 인내가 들어간 것 같다. 행복한 터전의 기운을 받아 아이들을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개관식과 개장식이 끝난 후 김선갑 구청장, 전혜숙 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은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아이들에게 더 필요한 시설은 없는지, 불편함은 없는지 살펴봤으며, 보육시설 관계자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이날 개관식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어린이공연장은 광진구 아이들과 보육시설관계자들의 오랜 숙원이었다. 새롭게 들어선 어린이공연장이 광진구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해 본다.

 

 

 

▲ 이날 개관식에서는 뮤지컬배우 남경주 씨와 최정원 씨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 디지털광진

 

▲ 남경주, 최정원씨의 공연에 함께 손을 흔들어 화답하는 개관식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 이날 정보화교육장도 문을 열었다. 광진구청 스마트정보과 백경희 과장의 안내를 받으며 유튜브 방송체험을 하는 김선갑 구청장과 전혜숙 국회의원     ©디지털광진

 

▲ 꾸미팡팡놀이터 볼풀장에서 체험을 해보는 내빈들     ©디지털광진

 

▲ 실내놀이터 블록쌓기놀이터를 둘러보는 내빈들  © 디지털광진

 

▲ 야영체험장  © 디지털광진

 

▲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한 어린이시설 가운데 자리잡은 중정.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05 [09:0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보건복지행정타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