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신대 캠퍼스타운 ‘광장 숨쉼삶 성탄나눔 축제’
3일 광나루역 대형트리 점등식 시작으로 31일까지 광장로 일대에서 진행
 
디지털광진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운용) 캠퍼스타운 추진단(단장 고재길)은 지난 1203일 광나루역 교통섬에서 대형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광장 숨쉼삶 성탄 나눔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 캠퍼스타운 '광장 숨쉼삶'축제의 시작을 알린 트리 점등식(12월 3일)     © 디지털광진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는 광장동(동장 이용환)과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추진단이 주관하여 함께 성탄을 축하하고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축제의 시작을 위해 마련 되였다. 이날 점등식에는 전혜숙 국회의원,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운용 총장직무대행과 지역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코로나로 얼어붙은 마음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지길 기원했다.

 

▲ 광장로 거리 장식     © 디지털광진

 

 

이날 점등식을 시작으로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의광장 숨쉼삶 성탄 나눔축제는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광장로 거리 장식과 골목의 자영업 상가에 크리스마스트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거리와 자영업 상가 장식 아이디어는 지역 문제를 찾아 실험적 해결을 해보는 캠퍼스타운 리빙랩팀들이 지역의 민간기업과 광장동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준비했다.

 

코로나 19로 자영업 소상공인들이 많은 타격을 입고 있으며, 광장로에 있는 가게들도 최근 문을 닫은 곳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위로 공연도 진행한다. 광장동주민센터와 지역상인과 협력하여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추진단은 지역 상생을 위해 마을 지도를 만들고 발굴된 트래킹 골목길을 홍보하는 활동 등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교통섬에 세워진 대형 트리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2/29 [18:2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장신대캠퍼스타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