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POP Dance On-Line Festival 2020'열려
(사)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 필리핀 일로일로시 KPOP협회와 손잡고.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2/24 [16:38]

중곡4동에 소재한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이사장 이수현)에서는 필리핀 일로일로시 KPOP협회와 손잡고 ‘KPOP Dance On-Line Festival 2020'(이하 KPOP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였다.

 

▲ 19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수현 이사장이 온라인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는 한국의 독창적인 문화와 각 분야에서 이룩해온 발전상을 세계에 제대로 알리고 국가간 상호이해와 긴밀한 우호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올해 8월 설립되었다.

 

KPOP 페스티벌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직접적인 국제문화교류가 장기간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KPOP Dance 비대면 축제를 통해 그 동안 KPOP을 좋아하는 필리핀 청소년들과 진행해온 국제문화교류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KPOP 페스티벌은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가 주최하고 일로일로시 KPOP협회가 시행사로 참여했으며, ()크롬엔터테인먼트가 협찬했다.

 

1111일부터 28일까지 참가팀의 동영상 작품을 일로일로시 KPOP협회에서 접수받아 23개의 참가팀 중 10개 팀을 엄선,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에 심사결과와 영상자료를 전달했다. 자료를 받은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에서는 이중 우수한 3개 팀을 선정해 온라인으로 표창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19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수현 이사장은 올해 전래없는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하여 모든 면에서 힘들고 지친 나날의 연속이었다. 그래도 서로의 상황을 걱정하며 좀 더 빠른 극복을 위해 하나된 마음으로 잘 버텨온 점을 격려하며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지만 그 동안 활발하게 진행되어온 국제문화교류의 맥을 이어나가고 서로가 하나 됨을 다시한번 느끼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전혜숙 국회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모쪼록 이번 행사로 기나긴 어려움에 지친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 받고 다 함께 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하나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다시 한번 축화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크롬엔터테인먼트 김정태 대표는 필리핀 현지와 라이브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동영상 심사로 생동감 없이 진행되어 아쉽지만 본 행사의 취지와 필리핀 현지 청소년들이 변함없이 K-Culture에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갈채를 보낸다.”고 말했다.

 

▲ 일로일로시 시장의 축사     © 디지털광진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크롬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청공소년들의 공연도 진행되었으며, 최종 입상한 3개 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전달되었다.

 

행사를 모두 마친 후 이수현 이사장은 광진구는 건대역 인근에 양꼬치거리로 대표되는 음식문화거리가 있고 유학을 온 외국 학생들도 많다. 앞으로도 협회에서는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외국문화를 한국에 알려 국제적인 소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행사가 끝난 후 22일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 관계자들이 중곡동 사무실에서 1등을 수상한 댄스팀의 공연을 보고 있다.     © 디지털광진

 

▲ 행사 포스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24 [16:3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