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주요 주민이용시설에 사물주소 부여
소규모 도시공원,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 등 319곳에 사물주소 부여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역 내 소규모 도시공원과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에 사물주소를 부여하고 있다.

 

▲ 사물주소가 부여된 동자공원 전경     © 디지털광진

 

 

사물주소란 건물에만 부여하던 도로명 주소를 시설물의 위치에 부여한 것으로, 주민들이 시설물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지난해 지진옥외대피소와 택시승강장 일부에 사물주소를 부여한 것에 이어, 올해 소공원 7곳과 어린이공원 33, 버스정류장 271, 택시승강장 8곳 총 319곳에 대해 위치 조사를 거쳐 사물주소 부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동자공원광진구 자양번영로316’으로, ‘강변역 테크노마트앞 버스정류장광진구 광나루로5686’으로 사물주소를 갖게 됐다.

 

구는 주민들이 쉽게 사물주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오는 15일까지 사물주소판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이번에 부여된 사물주소는 내년 1월부터 포털사이트 및 내비게이션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선갑 구청장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물에 사물주소를 부여하여 긴급 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강변역 버스정류장은 광나루로 56길 86이라는 사물주소가 부여됐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2/02 [18:1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