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라인으로 만나는 ‘마을자치한마당’
16일부터 20일까지 15개 동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활동을 공유하는광진구 마을자치한마당행사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 광진구는 16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마을자치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었던 마을자치한마당 모습     ©디지털광진

 

광진구마을자치센터 주관으로 열리는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를 주제로 열리는 광진구 마을자치한마당은 올해로 6번째 맞이하는 행사로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응원하고, 새롭게 시작한 주민자치회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을자치한마당은 지난해까지는 어린이대공원 등지에서 광진구 15개 동에서 진행된 마을공동체 사업과 활동성과를 공연과 체험, 전시 등의 방식으로 발표하고 공유하는 축제의 자리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 맞게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올해 한마당 행사는 15개 동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하루에 1개 권역씩 진행된다. 첫날인 16일에는 구의1,3(장소 공간책바람), 17일 중곡1,2,3,4(중곡4동주민센터 301), 18일 자양1,2,3,4(자양스테이션), 19일 구의2, 광장동(책방열음)에서 오후 2시부터 330분까지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20일에는 군자동, 화양동, 능동(화양동 주민사랑방)에서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이나 출연자들은 동별로 다르지만 큰 틀에서는 여는마당(오프닝공연과 축하인사), 이야기마당(주민들의 마을공동체·주민자치회 이야기나누기), 지도마당(권역별 활동지도 그리기), 한마당(함께 노래부르기) 4개의 마당으로 구성된다.

 

여는 마당에서는 각 권역별로 국악, 풍물, 피아노연주, 아코디언과 하모니카 합주, 기타밴드 등이 공연을 펼친다. 이야기마당은 광진구마을공동체위원회 송문식 위원장의 사회로 권역별 리포터가 사회를 맡아 올 한해동안 진행된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기에는 마을공동체 모임과 주민자치회 5명 이내의 게스트가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이야기와 퀴즈를 통해 소통하며, 실시간 이벤트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도마당은 마을공동체 모임과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5일차에는 권역지도가 하나로 연결되어 광진구 전역의 지도로 완성하며 마무리 된다. 마지막으로 한마당은 행사 마지막 날, 함께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공유하며 하나 됨을 표현하면서 기념행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광진구 마을자치한마당은 구민 누구나 자유롭게 행사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시청 가능하며 광진구 마을자치센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jb7QjQLzDpY0Bbp8jKWI7A)에서 생중계된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진구청 자치행정과(450-7156)나 광진구 마을자치센터(6949-6981)로 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의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 속에 서로 화합하는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마을자치한마당 '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1/13 [18:0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