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미영 광진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20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시상식에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0/22 [18:39]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김미영 의원     © 디지털광진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 평소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의원 중 총 9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미영 의원은 제8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생산적인 의회상 확립을 위해 노력해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의원발의 조례를 통하여 조례에서 사용되는 근로라는 용어를 능동적 가치중립적 개념인 노동으로 변경하여 노동의 가치와 존엄성을 존중하고자 하였으며, 디지털성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아동·여성 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개정한 점, 더불어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체계적인 급식지원을 위해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직무 외 행위로 위해에 처한 타인의 생명 등을 구하다 사망 또는 부상을 입은 의사상자의 예우 및 지원 개선을 위한 조례개정으로 타인에 대한 무관심이 커지는 세태 속에서 그들의 숭고한 뜻을 기려 사회정의 실현에도 앞장선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

김미영 의원은 이 상은 지금 이 순간에도 열심히 뛰고 있는 광진구의회 의원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선배 동료의원들과 함께 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과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2 [18: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