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4차 연수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으로 ‘경계선지능 학생 이해와 상담’주제로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성동광진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55명과 청소년상담 유관기관 종사자 45명 등 총 100명을 대상으로 918일 오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4차 연수를 실시했다.

 

▲ 비대면으로 진행된 '경계선지능 학생 이해와 상담 실제 및 도박예방교육'     © 디지털광진

 

 

이번 연수는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상담 실제 및 도박 예방교육을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대학역량진단센터 김주선 박사(서울대 특수교육학)가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강의는 참가 신청 조기 마감 및 다양한 사전 질문 등 전문상담()사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가운데 진행되었다

 

성동광진Wee센터의 기획시리즈 연수는 코로나19 학생 정서지원 계획의 일환으로 성동광진Wee센터와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 기관 공동주관 거버넌스 연수로 진행 진행되는 연수로 비대면상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1차 연수에서는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 따라잡기’, 2차 연수는재난(코로나19) 경험 후 심리적 고통(PTSD) 지원을 위한 상담개입’, 3차 연수는청소년기 불안(코로나19 팬데믹, 학업불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에게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거버넌스 연수 등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18 [17:0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