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 하는 비대면 생활안전 교육
광진구, 12월까지 심폐소생술, 화재예방수칙 등 온라인으로 교육진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9/09 [17:56]

광진구에서는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1,400여 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교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다.

 

▲ 광진구청 홈페이지 중개업자 우리동네 살피미 교육 화면     © 디지털광진

 

 

이번 교육은 지역 곳곳에 위치한 부동산중개업 관계자들이 지역 내 응급상황 및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발 빠르게 초기 대응을 실시하여 지역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교육은 올해 1월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3회에 거쳐 100여 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화재예방수칙, 지진피해 행동 수칙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수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중개업자 우리동네 살피미 교육을 검색한 후 이름과 사무소 등록번호로 로그인하여 참여하면 된다.

 

구는 많은 참여를 위해 등록된 전체 중개업소에 안내문을 배포하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 및 분회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안전 체험형 교육이 중단된 상황이지만 일상에서 응급상황은 늘 발생되고 있어 어느 때보다 구민 생명과 건강 지키미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온라인 교육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마을 공동체 응급체계를 꼼꼼히 다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09 [17:5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