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족과 함께 즐기는 『오물조물 꼼지락(樂) 공작실』캠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과학교육센터, 초5~중1 대상으로 12일과 19일 캠프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9/08 [17:58]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과학교육센터는 관내 초5~6, 1 학생 및 해당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912일일과 19, 2일에 걸쳐 가족과 함께 즐기는 물조물 꼼지() 공작캠프 (이하 오·(실 캠프)를 운영한다.

 

▲ 가죽을 이용한 카드지갑& 키링 만들기     © 디지털광진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체험활동이 부족해짐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과학교육센터는 참여·재미·놀이 중심의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인 ·(캠프를 운영하게 되었다.

 

·(캠프에는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생 학생과 학부모가 짝을 지어 30가족(60)이 참여하며, 학생들은 2회에 걸쳐 가죽을 이용한 카드지갑&키링 만들기, 플롱 와이어를 이용한 네온사인 만들기 등의 메이커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원활한 캠프 진행을 위해 사전에 메이커 재료 꾸러미가 각 가정으로 보내졌으며, 캠프 당일에는 주강사 및 보조강사를 활용하여 학생 및 학부모 개별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캠프는 가족과 함께 메이킹 활동에 참여하고, 결과물을 가족 내, 가족 간 공유함으로써 언택트 시대 새로운 방식으로의 소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발돋움하는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라고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기대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정영철)이번 ·(캠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며 과학 분야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여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현장밀착형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08 [17:5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