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1년의 기록 ‘광진의회소식’
지난 1년간의 의원 및 위원회 활동 담은 책자 제작, 홈페이지에 올려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는 지난 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의 의정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광진의회소식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구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 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공유해 발전의 토대로 삼고, 주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고자 제작되었다. 책자는 총 63페이지 6개 콘텐츠로 이뤄졌으며, 발간사, 의회 구성, 회기 운영현황, 위원회 활동, 의원별 의정활동, 언론에 비친 광진구의회 등을 담았다.

 

특히 상임위 및 특별위원회 활동 모두를 수록하지 않았던 18년도와 특별위원회 활동만 수록했던 19년도에 비해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 전체를 실은 이번 책자는 과거와 차별화하여 개편된 모습으로 발간됐다.

 

새롭게 추가된 위원회 활동코너에서는 각 상임위별 주요 처리안건과 활동사진을 실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사업별 주요 증감 및 신설내역, 행정사무감사특별위는 시정·건의수범사례 등 행정사무 감사결과를 소개했다.

 

광진의회소식은 총 500부 발간되어 관내 초··고 및 구청·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되어 의회를 알리고, 관내 공공기관 및 서울시·자치구 의회 등에 발송될 예정이며,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서도 올려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했다.

 

광진의회소식 보러가기

 

박삼례 의장은 기록은 역사로 남는다고 한다. 그 역사의 순간에 광진구의회도 함께 하고자 1년간의 의정활동을 매회 기록으로 남기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새롭게 제작한 광진구의회 홍보책자 광진의회소식은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담아 구민과 구의회를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다. 더 많은 광진구민들이 의회에 관심을 갖고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 이번 홍보책자를 통해 코로나19로 제한된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구민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담아 내겠다고 밝혔다.

 

▲ 광진의회소식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8/28 [18:2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