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특수교육지원센터 ‘엄마랑 매너 사다리’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프로그램으로 10일부터 총 5회 운영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육장 정영철)은 관내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하여여름방학을 활용해 엄마와 함께하는엄마랑 매너 사다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엄마와 함께 하는 매너사다리     © 디지털광진

 

 

엄마랑 매너 사다리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나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올바른 매너(용모 관리, 예절, 인사 등)와 상대방에 호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 방법을익혀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운영 기간은 2020. 8. 10. ~ 8. 14.(5. 초등생은 10~1050. 중고등생은 11~12), 성동광진특수교육지원센터(연수실)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함께 해서 더 멋진 우리고민하 대표가 맡았으며, 나와 너의 매력찾기, 호감/비호감, 예절과 매너, 몸짓언어 바디 랭귀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런 나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엄마랑 매너 사다리프로그램 참가자는 보호자의 책임하에 이동하며, 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진행한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예방과 안전을 위해서 건강 상태 확인(체온 측정, 최근 동선 및 감염자 접촉 확인 등) 방역(내부 소독, 마스크 착용,손 소독제 구비 등)을 철저하게 지원할예정이다.

 

정영철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은엄마랑 매너 사다리 프로램을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올바른 매너와 호감 주는이미지 구현 방법을 익혀 대인관계 능력을 신장하는 것은 물론, 여름방학 기간에엄마와 함께 참여하는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이 성공적인 가정연계학습확산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통합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각적·선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8/03 [17:3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