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병주 의원,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에 선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24일 10대 후반기 부위원장 선출
 
디지털광진
 

서울시의회 광진1선거구 출신 전병주 의원이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전병주 의원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교육위원장 최기찬)24일 오후 제296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과 김용연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을 제10대 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총 6명이 출마했으며, 이중 3명으로 후보를 압축한 후 투표에 들어가 1,2위 후보를 당선자로 선출했다. 투표에는 전체 13명의 교육위원 중 11명이 참여했으며 자세한 투표결과는 공개하지 않았다.

 

전병주 의원은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에도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특히 유아 의무교육 및 유치원 명칭 변경을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고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집중토론회 개최' 등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최근 경사지에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경사진 곳에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 설비기준으로 고임목 등 미끄럼 방지 시설과 미끄럼 주의 안내표지를 갖추도록 하는 내용의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고 '서울시 출생축하용품 지원 정책 사업자 선정의 공정성 문제'를제기하는 등 민생현안 해결에도 노력했다.

 

전병주 부위원장은저출산, 4차 산업 등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의해 어느 시기보다 교육에 대한 국가책임이 강조되고 있다서울교육 이 공공성을 담보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부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용연 부위원장은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서울시교육청은 단순히 국가 정책을 수행하는 것을 넘어서 서울 지역에 맞는 교육정책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며 부위원장으로서 서울교육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장님 및 동료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선임과 관련하여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이번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전문성이 높은 두 분의 부위원장을 모시고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하반기 교육위원회는 서울시교육청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강화하여 서울교육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27 [16:4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