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달콤하고 신나는 「부라보 수업콘」운영
교육지원청, 선생님을 위한 맞춤형 수업콘텐트 제작 연수 실시
 
디지털광진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관내 공사립 43개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720일부터 925일까지 방학 기간을 포함하여 부라보수업- 수업 콘텐츠 제작 연수를 운영한다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 현장에서는 수업 운영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에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교원의 원격수업 디자인 및 실질적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사 지원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국민생각함(우리가 함께 만드는 정책, 생각을 완성하는 국민 참여 플랫폼)에 발제 안건을 게시하여 610일부터 710일까지 한 달 동안 교원 대상 수업콘텐츠 제작 연수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에 귀 기울였다. 그리고 발제 의견의 탄생-발전 과정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2020 성동광진 초등 교원 부라보수업연수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렇게 완성된 부라보수업연수연수 대상자가 원하는 대로!’를 모토로, 연수 인원, 일시, 장소, 내용까지 신청 교사가 희망하는 대로 제공되는 오... 교사만을 위한 달콤한 맞춤형 수업 콘텐츠 제작 연수이다.

 

대면과 비대면, 희망 날짜, 희망 장소 등에서 교사가 모두 선택 가능하고 강사와 교사가 1:1, 1:5, 1:10로 만나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소규모로 진행된다. 이렇게 철저하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으로 운영되어, 교사들에게 혼자 또는 동료와 함께 부라보!즐겁게 수업 !텐츠를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부라보수업연수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다.

교사가 개인 또는 동료와 함께 희망 인원, 일시, 장소, 내용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 신청 교사의 희망에 맞춰 강사 매칭 → △수시 맞춤형 연수 실시 → △만족도 조사 → △연수 결과물(제작한 수업 콘텐츠) 나눔공유

 

특히 연수 결과물로 만들어진 다양한 수업 콘텐츠는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초등 온라인 꿈꾸는 교실 ON’ 사이트에 탑재하여 관내 교원들과 함께 나눔공유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정영철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부라보수업연수 운영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며 블렌디드 수업 운영과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에게 유의미한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 중심으로 더욱 가까이, 선제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7/20 [16:3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