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을아카데미 ‘도시에서의 마을살이’
광진구마을자치센터, 27일부터 6월 25일까지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5/28 [17:44]

 

‘도시에서의 마을살이가 가능할까?’

 

광진구 마을자치센터에서는 5월 27일부터 6월 25일까지 ‘도시에서의 마을살이’를 주제로 마을아카데미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 광진구마을자치센터에서는 '도시에서의 마을살이'를 주제로 마을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사진은 27일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의 강연 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교육은 도시에서 마을살이가 가능할까 하는 고민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가 사는 마을과 공동체에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월 27일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의 ‘생각해본 적 없어 더 재미있는 일상’ 강연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마을아카데미에서는 오진아 소셜디자이너 Doing, 정가람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 엄윤미 씨 프로그램, 동서울여성회 조이다혜, 이묘랑 인권교육센터 ‘들’ 등이 강사로 참여하여, 마을공동체기본교육 3회, 제안사업 관련분야 심화교육, 성평등 및 젠더, 인권, 민주시민교육 2회 등 총 7회의 강연이 진행된다.

 

6월 2일에는 마을공동체공모사업 기본회계교육 및 보조금시스템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동부여성발전센터, 광진구청 대강당 및 종합상황실, 무중력지대 등 주제에 따라 여러 장소에서 진행된다.

 

광진구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자 및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 마을자치센터(02-6949-6981)로 문의하면 된다.

 

▲ 마을아카데미 구성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8 [17:4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