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 관련 학생 정서지원 상담인력 연수 실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Wee센터, 오는 28일 전문상담인력 거버넌스 연수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5/19 [18:22]

서울특별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성동광진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일반교사, 청소년상담 유관기관 종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교육지원청 4층 대강당에서‘2020년 성동광진Wee센터 코로나19 관련 학생 정서지원 전문상담인력 거버넌스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관내 상담실무자의 상담역량 강화 및 학생 지원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강의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소장으로 재직 중인 오혜영 교수가 진행한다.

 

이는「성동광진교육지원청 코로나19 관련 학생 정서지원 계획」에 포함된 기획 시리즈연수로 총 3차로 구성되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그에 따른 2차 연수로‘재난(코로나19) 경험 후 심리적 고통 지원을 위한 상담 개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불안·무기력 증가 학생의 정신건강 돌봄과 일상생활 제약으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개학 후 학생관리의 어려움에 대비하고 학생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동광진교육지원청성동광진Wee센터의 공동주관으로 운영된다. 성동광진Wee센터는 기관들과 장기간 협의를 거쳐 성공적인 연수를 획하고자 힘썼으며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지역 거버넌스 교육으로는 최초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이를 통해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관내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성동광진Wee센터는 이번 연수에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대강당 생활소독 실시와 모든 연수 여자의 출입시간과 연락처 등을 작성하고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를 염두하여 한 칸씩 띄어 앉기를 의무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2주 이내 이태원, 해외 방문 이력 등이 있을 시에는 참석을 제한하도록 한다. 

 

서울특별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성동광진Wee센터와 관내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연수개최는 지역 거버넌스 확립에 있어 대단히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하며, 코로나19 사태로 학교상담 운영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기획시리즈연수가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9 [18:2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