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구의원-주민들이 직접 소통한다.
홈페이지에 ‘의원에게 바란다’ 게시판 신설, 지역구 의원과 직접 소통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의원별 홈페이지에 ‘의원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신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 광진구의회 홈페이지 '의원에게 바란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는 그 동안 홈페이지에‘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을 운영해왔는데 주로 구 또는 의회 전체에 대한 제안 및 건의가 주를 이뤄왔다. 이를 보완하고자 광진구의회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내 지역구 의원에 대한 의정활동 희망사항을 적는 ‘의원에게 바란다’ 코너를 별도 마련, 본인의 지역구 의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특히 의견개진 후 담당직원이 답변을 기재해 일방향 소통에 머물렀던 ‘의회에 바란다’와 달리 해당 의원이 직접 답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이를 통해 직접 만나 소통하기 어려운 내 지역구 의원에게 의견을 개진하고, 구의원은 구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할 수 있어 구민과 구의원 간 거리를 좁히고 구민의 지방자치 참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판 이용방법은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의견을 올리고 싶은 해당 의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의원에게 바란다’글쓰기 버튼을 클릭 후 간단한 모바일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익명으로 의견을 게재하면 된다.

 

고양석 의장은 “활발한 의정활동 만큼 중요한 게 구민과의 소통이라 생각한다. 게시판을 통해 지역구 의원들이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보다 귀 기울여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수요자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5/14 [18:4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