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가 준비한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문화공연
매주 금요일, 온라인 버스킹 공연 제공. 문화원도 22일부터 온라인 공연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문화생활 지원에 나섰다.

 

▲ 광진구 ‘희망메시지, 온라인 라이브 버스킹’ 2호 버스커 해리안&윤소안 듀오 홍보 이미지     © 디지털광진

 

 

구는 지난 6일 가수 채연의 공연을 시작으로 구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매주 금요일 희망메시지, 온라인 라이브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다.

 

가수 채연에 이어 온라인 버스킹에 참여한 두 번째 버스커는 유튜브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한 해리안&윤소안듀오로, 2017년 데뷔 후 매년 싱글앨범을 발표하고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해 능동로 버스킹존 선포식, 광진 버스킹 데이 등 구에서 진행된 여러 버스킹 공연에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온라인 라이브 버스킹에도 함께 하게 됐다.

 

2호 온라인 버스커해리안&윤소안듀오의 공연은 총 2편으로, 지난 101편을 선보였으며, 17일 구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2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4일에는 세 번째 버스커 박지원(지오니아)의 온라인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 찾아가는 문화원 ‘무관중 온라인 공연’ 광진국악예술단의 공연     © 디지털광진


 

더불어 오는 22일부터는 광진문화원 홈페이지, 광진문화원 유튜브 채널 광진문화 One!’을 통해 찾아가는 문화원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무관중 온라인 공연은 싱어송라이터 진교의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 난타, 악기연주, 국악,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LED 화면이 장착된 차량을 활용해 강변역, 건대역, 아차산역 등을 이동하면서 공연 영상을 2차로 상영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에 준비한 온라인 공연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구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이 집에서도 편안하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17 [18:1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